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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year ago

2016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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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뉴 디스커버리 대공개 | 요트계의 전설, 벤 에인슬리의 초상 | 이동과 교통의 미래를 예측하다 | 코펜하겐 - 세상에서 가장 멋진 도시

지만은 않았다.

지만은 않았다. 그는 곧바로 영국으로, 그리고 1851년 창립된 왕립 요트단으로 돌아왔다. 그리고 아메리카 컵에 대한 영국팀의 참가를 선언했다. 1년 뒤, 그는 랜드로버와 계약을 맺게 된다. 대회에 참여할 요트를 디자인 하는 공동작업에 참여하기 위함이었다. 아직 갈 길은 멀다. 아메리카 컵은 (축구) 월드컵 (아메리카 컵은 이것 보다 80년 전에 시작되었다.)에서와 같은 토너먼트 식을 완전히 따르 지는 않는다. 대신, 전 년도 우승팀은 다음 년도 결승에 곧장 진출할 수 있고, 결승에 진출하려는 나머지 팀들만 토너먼트 식으로 경주한다. (그러니까 만일 이것이 축구라면, 경쟁자들 모두가 독일을 이기려고 싸우는 셈이다.) 모두가 한번에 출발하는 월드 시리즈 방식과는 달리, 아메리카 컵은 전부 매치-레이싱 방식을 따른다. 즉, 어느 코스든 한 번에 두 팀만이 출전하는 방식 말이다. 그러니까 내년 에인슬리가 스피씰을 상대로 경 기하려면, 먼저 다른 네 팀을 격파해야 한다. 만일 그가 이것에 성공 한다면, 우리는 스포츠 역사상 가장 위대하고, 그보다 더 터프한 것도 없을 빅 매치에서, 이론의 여지가 없는 두 명의 스포츠 자이언트들을 만나는 영광을 누리게 될 것이다. 복싱 용어로 하면, 이 매치를 ‘물 위의 굉음’이라고 말할 수도 있을 것이다. 미국 팀의 명칭은 ‘오라클’인데, 팀 후원자인 소프트웨어 대기업 오라 클에서 명칭을 딴 것이다. 오라클의 보스인 래리 엘리슨은 수없이 많은 시간 분투한 끝에 결국 2010년 아메리카 컵에서 팀을 우승으로 이끈 인물. (우승자는 다음 행사의 장소와 포맷을 정할 권리도 얻는 다.) 그는 아메리카 컵을 보다 유명하고, 보다 열려 있고, 보다 지속 가능하게 만들 일정한 절차를 만들고 싶어 했다. 여러 방식으로 그는 이 희망을 실천에 옮겼다. 먼저, 세계에서 가장 빠른 레이싱 요트로 PHOTOGRAPHY: MARK LLOYD AND RICARDO PINTO 26

질주를 느끼다 진화할 수 있는 쌍동선만을 고집했다. 2013년 대회를 연안에서, 샌프 란시스코 항구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하기도 했는데, 이 선택으로 관중 들은 메인 랜드에서 경기를 바로 지켜볼 수 있었다. 또한 그는 아메리카 컵에 대한 관심이 식어가는 사태를 방지하고자 새로운 ‘월드 시리즈’ 를 시작하려 한다. 아메리카 컵, 간추린 역사 1851 왕립 요트단이 ‘100 파운드 컵’을 개최하였으나 패하였다.. 1929 토마스 립튼 경이 ‘아메리카 컵’으로 개명된 대회에서 승리를 되찾아오려는 다섯 번의 시도 끝에 결국 포기한다. 1956 도전자가 없던 20년이 지난 뒤, 미국은 더 값싼 12미터 보트를 도입한다. 1983 대회 창립 132년이 되는 해, 뉴욕 요트 클럽이 끝내 신흥 강자혁명적인 오스트레일리아 II 팀에게 발목을 잡힌다. 2010 스위스에게서 우승자의 자리를 꼭 되찾아오겠다는 결심을 세운 미국은 180피트짜리 거대한 날개를 장착한 삼동선으로 출전한다. 2013 골든 게이트 요트 클럽이 날개를 장착한 포일 쌍동선으로 우승을 차지 하고, 2017년 대회 장소를 버뮤다로 지정해 공표한다. 그리고 벤 에인슬리 경과 왕립 요트단은 치욕의 167년을 끝장내겠다는 계획을 발표한다. 벤 에인슬리 경(영국)은 2017년 아메리카 컵 결승전에서 그의 최대 숙적 지미 스피씰(미국)과 대결하기를 소망하고 있다. 랜드로버 BAR는 이제 이 월드 시리즈를 (아메리카 컵을 위한 예비 경기) 통과해 내년 버뮤다에서 열리는 아메리카 컵으로 가는 여정의 90%를 완결한 상태. 그리고 좋은 소식은, 그들이 이기고 있다는 것이다. 한 경 기만을 남겨둔 랜드로버 BAR는 2회의 승리를 (월드 시리즈 승리에 대한 보상) 버뮤다 켐페 인 용으로 활용해도 좋은 모양새다. 토너먼트 라운드 때 모든 보트는 서로를 상대로 2회씩 레이스를 펼칠 예정이고, 그 무렵이면 에인 슬리는 자신의 보트를 월드 시리즈 스펙에서 완벽한 아메리카 컵 수준의 스펙으로 업그레 이드할 수 있을 것이다. (랜드로버와 함께 개발 한 에인슬리의 보트의 세부항목에 관한 독 점적 기사를 보려면 32쪽 참조) 스피씰과의 최후의 대결을 하기에 최적의 상태로 업그레이드 되었기를 바란다. ACC 보트들은 원칙상 모두 동일하지만, 월드 시리즈에 출전하는 보트들과 비교하면 전부 상이하다. ACC 보트가 약간 더 길고 (5피트 차이), 더 넓으며(23피트가 아니라 28피트), 날개가 있는 공간을 20% 더 채울 수 있다. 포일 조정기를 움직이는 건 수력학인데, 정확 히는 보트 안에 있는 네 개의 작업기관을 (문 자 그대로 수력학 펌프) 통해 수압을 발생 시 키는 (총 6명 중) 4명의 선원이다. 에인슬리 같은 선장과 열심히 힘을 가하는 선원 사이 에 커다란 육체 능력의 차이가 있는 이유다. 힘을 쓰는 선원은 한마디로 보트의 배터리 와 같아서 가능한 한 강력한 근력이 요청된다. 그리고 선원 전체의 몸무게에 상한선이 있는 까닭에, 선장이 날씬할수록 선원은 더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 에인슬리와 세일링 팀 그리고 운영지원팀은 영국 남해안가 포츠마우쓰에 있는 팀의 기지 를 버뮤다로 곧 옮길 예정이다. (1851년 전 일이 잘못되어 갔던 장소가 내다보이는 바로 그 해안가다.) 지난 2년간 랜드로버 BAR는 선수 들이 체력을 강화하고 보트 핸들링 기술을 연마하도록 힘을 쏟았다. 또한 아메리카 컵 클래스의 레이싱 보트인 R1(랜드로버와 공동으로 엔지니어링 되었 다.)의 시제품들을 개발하고 시험했다. 첫 번째 경기는 내년 5월 26일 예정되어 있다. 그로부터 고작 33일만 지나면, 에인슬리는 자신이 퀸 빅토리아, 영국 특유의 오만, 그리고 다른 모든 것을 그만 잊어도 되는지 알게 될 것이다. 27

 

Land Rover

<원라이프> 매거진

 

랜드로버 매거진 <원라이프>는 한계를 뛰어넘는 내적 강인함, 그리고 개척정신을 담고 있는 전 세계 곳곳의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다.

랜드로버는 고객님들과 함께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갑니다. 원라이프 매거진 최신호는 랜드로버의 철학을 대변하는 특별하고 획기적인 이야기와 사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국의 친환경 혁신가부터 그리스에서의 모델 테스트, 그리고 독일의 모더니스트 건축가까지 전세계 곳곳으로부터의 다양한 인사이트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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