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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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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뉴 디스커버리 대공개 | 요트계의 전설, 벤 에인슬리의 초상 | 이동과 교통의 미래를 예측하다 | 코펜하겐 - 세상에서 가장 멋진 도시

P U S H T H E B U T T O

P U S H T H E B U T T O N 재규어 랜드로버의 새로운 혁신 실험실인 인모션은 스마트한 기술과 신속한 신모델 개발을 약속한다. 우리의 이동 방식 자체를 다시 상상하기 위해서다. WORDS C H R I S S T O K E L - W A L K E R ILLUSTRATION J O S H U A C H E C K L E Y 60

이동과 교통의 미래를 보다 지금 재규어 랜드로버는 자동차 그 이상을 생각하고 있다. 미래 교통 세계의 발전을 돕기 위해서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재규어는 대기업은 어떻게 일해야 하는지, 그 방법을 규정해놓은 규정집을 찢어 버리고 있다. 2016년 4월 설립된 인모션은 창업 실험실이자 회사 내의 독립 자회사. 인모션의 목적은 실리콘벨리 창업 회사들의 특징인 ‘서둘러라 그리고 망쳐라’ 문화를 재규어 랜드로버에 도입하는 것이 다. 스마트한 교통 그리고 이동의 미래를 만들어내는 데 일조할 여러 프로젝트, 이를테면 자동차 공유, 운전자 서비스, 스마트 주차, 물류 등을 개발함으로써 말이다. “기술 분야는 눈 깜짝할 정도로 빠른 속도로 움직입니다. 자동차 산업 분야보다 제품 라이프 사이클도 짧고요.” 재규어 랜드로버 그룹 전략 감독 애드리안 홀마크의 말이다. “우리는 우리가 현재 보유한 지식의 한계를 넘어서려 합니다. 그리고 고객의 현재와 미래의 니즈 를 충족하는 멋진 상품과 서비스를 계속해서 제공하려 합니다.” 하지만 먼저 인모션은 새로 이사한 곳에 정착부터 해야 한다. 인모션 실험실은 최근 중부 영국의 리밍턴 스파에 있던, 약간 비좁은 느낌 나는 사무실에서 런던의 창업 허브로 이사를 마쳤다. “우리가 당도 한 곳은 우리가 출발한 곳과는 너무나도 달라요.” 인모션의 리더 조너썬 캐리어의 말이다. “하지만 그 점이야말로 이 공간에서 무언가 를 혁신하려 할 때 필요한 핵심이죠. 여러분은 고객이 말하고 행하는 바에 주의를 집중하고 계속해서 배움을 향상시켜야 해요.” 고객 위주 모델을 고집하는 인모션은 두 개의 변별되는 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실험실(Lab)과 가속기관(Accelerator)이다. 직원 30명이 두 단계 모두에서 일한다. 실험실에서는, 재규어 랜드로버 직원들이 제안했 거나 고객에 관한 연구로부터 영감을 얻은 최초 150개의 콘셉트가 연구되며, 이 중에서 중요한 것이 차츰 추려진다. 가장 유망한 것들 만이 선별되어 다음 단계인 가속기관으로 넘어간다. 가속기관 단계 에서는 검증된 경력을 지닌, 외부 사업 인재들이 참여하는데, 그리 하여 유효성이 입증된 이 아이디어들이 독립 비즈니스로 진화하도록 돕는다. 오늘날 인모션의 작업은 중요한데, 이는 점점 더 많은 차량들이 영국의 도로를 잠식하고 있기 때문이다. 교통 컨설턴트 업체 INRIX 에 따르면, 런던 중심부에서 5마일 이동하는 데 소요되는 평균 시간은 2012년 20분에서 오늘날 30분으로 증가했다. 교통부 집 계에 의하면, 현재 영국의 도로를 달릴 수 있는 등록 차량은 3,670만 대로, 10년 전 450만 대에 비하면 어마어마하게 증가한 셈이다. 이에 발맞추어 인모션의 첫 프로젝트는, 급속히 변모하는 교통 세계를 살아가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하는 데 포커스를 두었다. 첫 번 째 실험 서비스의 목적은 부모들이 매일 겪는 골치거리인 스쿨 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다. 차량 공유 앱을 이용하면 유저들은 신뢰할 수 있는 친구와 가족 서클에 접속되어 아이들을 무사히 등/하교 시킬 수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버튼을 눌러 여유가 되는 누군가가 있는지만 “혁신의 새로운 길을 끊임없이 찾아야만 하죠” JONATHAN CARRIER 확인하면 된다. 만약 그런 이가 없을 경우, 드라이빙 서비스를 요청하면 믿을 수 있는 전문 드라이버가 나타난다. 또 다른 실험의 목적은 주차장을 찾아 거리를 돌고 도는 문제를 버튼 하나로 해결하는 것. 스마트 파킹 실험 서비스는 런던 시의 운전자에게(이들은 주차장을 찾는 도시 내 차량의 약 30%를 차지 한다) 스마트 주차요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주차요원은 운전자의 차량을 찾아내서 안전한 주차장소에 주차해 주고, 운전자가 원하는 때에, 원하는 장소에 차량을 돌려준다. 예약에서부터 픽업, 지불까지 모든 것은 스마트폰을 통해 진행된다. “이 모든 것은 재규어 랜드로버에서 우리가 무엇을 하고자 하는지, 그 핵심을 말해줍니다.” 캐리어의 말이다. “사람들이 매일 부딪히는 문제와 불편사항을 이해하는 일, 그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어떻게 발전시킬 것인지 이해하는 일 말이에요.” 이 철학 은 수년간 재규어 랜드로버의 좌우명이었다. 하지만 변화된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회사가 움직이는 속도다. 인모션은 그러한 변화하는 니즈에 최대한 신속히 대응하려는 목적에서 신설되었다. “혁신적 아이디어의 유효기간은 매우 짧습니다. 왜냐하면 시장 자체가 너무 역동적 으로 움직이기 때문이죠.” 캐리어는 이렇게 설명한다. “혁신의 새로운 길을 끊임없이 찾아야만 하죠.” 관료 주의라는 껍질은 제거되었다. 속도가 핵심이며, 실험 실에서 아이디어를 끌어내 고객의 현실에 적용시켜보는 일이 가장 긴요한 일이 되었다. “우리는 초기 단계의 아이디어를 가지고 콘셉트로 만들어냅니다. 그러고 나서 아주 신속히, 민활하고 소박한 테크닉들을 활용해 최소한도로 실용 가능한 상품을 개발하죠.” 캐리어의 말이다. 그 후 그 상품은 (세계를 바꾸는 앱이나 시스템이 될지도 모르는 무언가의 초기 원형이다.) 실제 고객에게 전달된다. 그러면 고객은 일상에서 상품을 활용해보고 피드백을 전한다. 구글, 드롭박스 같은 실리콘 벨리 최고 기업들에서 활용되는 방법이다. 캐리어는 이렇게 덧붙 인다. “그 피드백으로 우리는 정말로 검증된 지식을 얻게 되죠. 해당 상품을 더 개발하고 숙성 시키고 완성하기 위해 필요한 지식 말이에요.” 현재 인모션은 모든 가능한 범주에서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있다고 캐리어는 설명한다. “차량 사용 도우미 서비스(스마트 파킹과 같은) 에서부터 차량을 얻고 활용하는 획기적인 방법(새로운 차량 소유 방법을 포함)에 이르기까지 모든 범주에서요. 그리고 우리는 차량 그 자체에 대한 필요 이상의 것을, 자전거 공유나 다른 형태의 혁신적 공적/사적 이동 같은 것을 생각하고 있어요.” 인모션 프로젝트 전체를 움직이는 한 가지 모토가 있다고 캐리어는 말한다. “그 모토는 바로 더 효율적으로, 더 스마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사람들의 시간을 되찾아 주는 것 또는 사람들의 시간을 더 잘 활용하는 것이죠.” 이것은 회사 안에서도 똑같이 중요한 원칙이기도 하다. 61

 

Land Rover

랜드로버는 매거진

 

랜드로버는 우리를 앞으로 나가게 해주는 내면의 힘과 추진력을 기념하기 위해 전 세계의 영향력 있는 스토리를 매거진에 담았습니다.

랜드로버는 가장 성능이 좋은 자동차를 의미할 뿐만 아니라, 풍부한 호기심과 탐구심, 경이로움으로 삶의 모든 모험을 즐기는 마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번 호에서는 빙하기 때부터 지구상에 존재하였으며, 현재 네덜란드 해안가에서 살고 있는 생명체를 디스커버리 기사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레인지로버 이보크를 타고 캘리포니아로 여행을 떠나 혁신적인 지속 가능 건축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Jaguar Land Rover Limited: Registered office: Abbey Road, Whitley, Coventry CV3 4LF. Registered in England No: 1672070

상기 정보, 제원, 이미지들은 실제 국내 적용 사양과 상이할 수 있으며 성능 개선을 위하여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모델별 옵션 적용 사항은 가까운 재규어 랜드로버 공식 딜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