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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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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레인지로버 벨라를 소개하다 | 세상에서 가장 독보적인 주택들을 살펴보다 | 인류가 개와 맺어온 관계 | 스카이 섬으로의 서사시적 드라이브 | 전설적인 비치크래프트 보난자, 이륙을 감행하다

시선이 집중되다:

시선이 집중되다: 랜드로버 바 팀의 장이자 선장인 벤 에인슬리 경이 동료들과 긴밀히 협조하고 있다. 수면에서 승리로 팀을 이끌 순간적 결정을 내리기 위함이다. 40

랜드로버 바 팀은 자신들의 불안정한 아메리카컵 클래스 보트를 공기 속에서 안정화시키는 방법을 더 잘 익혀가고 있다. 레이스에서 승리하려면 경쟁이 시작되는 5월까지는, 출발점을 넘는 순간부터 끝나는 순간까지 보트 포일[수중 날개]이 해면 위에 계속 있게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 이 세계의 상식이다. 한 순간이라도 아래로 내려가면 속도는 급속히 내려가서 아마 이런 사태는 승리를 상대에게 내줌을 뜻할 것이다. 윌리엄의 임무는 그의 동료 모두가 다른 5개 팀의 적들보다 더 낫지는 않더라도 적어도 그들과 같은 수준의 상태가 되도록 만드는 것이다. 트레이닝과 테스팅을 하는 보통 때, 하루 최대 5-6시간을 해상에서 보내는 것 말고도, 선수들은 매주마다 12-15시간 동안 헬스장 트레이닝도 하고 있다. “헬스장에서의 제 미션은 좋은 체격의 건강한 운동선수를 만들어내는 것” 이라고 윌리엄스는 말한다. “체격 좋고, 건강하며, 충분히 물을 25,500 KILOS 섭취했고 연료도 충전한 선수를 한 주에 일인당 더 많이 보트에 보내면 보낼수록, 들어올린 평균 무게 그들은 감정적으로, 신체적으로, 전술적으로 더 우수한 상태가 UP TO 되니까요. 그들은 육체적으로 35,000 KCAL/WEEK 정신적으로 엄청난 압박을 받고 체력 단련 및 세일링으로 인한 있지만 그들이 그 압박을 견딜 수 일인당 칼로리 소비량 있도록 하는 게 제 일이죠.” 자일스 스콧은 바로 그 압박을 견뎌내야 하는 선수다. 이 1. 98m의 거인은 지난 여름 2016 리우 올림픽 때 싱글 핸드 핀 클라스에서 압도적인 리드로 금메달을 거머쥔, 대단히 유능하고 재능 넘치는 선수다. 핀 세일링은 극도의 물리력을 요구하는데, 그래서 스콧은 고통을 이기는 데 익숙하다. 비록 지금 그 고통은 다른 장소에서의 고통이지만. “개인적으로는 핀 세일링 할 때는 다리를 많이 썼는데, 이제는 상체를 많이 쓰고 있어요. 무슨 말이냐면, 이 보트들은 다른 보트보다 훨씬 더 많은 체력을 요구한다는 거죠. 물론 우리는 경기를 준비해야 하고 우리의 트레이닝 방식은 퍽이나 혹독하죠.” 가능한 한 핸들을 강하게 돌리는, 전력을 다하는 파워 머신들을 그토록 강조한다면, 왜 랜드로버 바는 요트 계 밖에서, 이를테면 조정이나 카누 같은 파워 스포츠 세계에서 인력을 충원하지 않았던 건지 궁금하다. “왜냐면 그들은 보트를 몰 줄 모르니까요, 앤디!” 스콧이 소리지른다. 아마도 그는 같은 질문에 답변을 너무 여러 번 했었던 모양이다. 실제로, 윌리엄스가 지적하듯, 한 두 해전 캠페인 초기에 랜드로버 바는 비-요트 전문가 몇몇을 테스트했었다. 그러나 이 난해한 스포츠에 적응하는 데 시일이 너무 오래 걸린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스콧의 동료 닉 허튼이 왜 세일링 스킬이 중요한지 자신의 이야기를 말해준다. “중요한 건 말로 안 해도 되는 것에 대한 이해죠. 즉 너무 많이 해봤기 때문에 본능적으로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고 있는 것 말이에요. 만일 예기치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무언가 일이 터지거나 잘못되면, 생각할 필요 없이 곧바로 무엇을 할지 알아야 해요. 보트가 너무 빨리 달리다 보니 생각을 하게 되면 이미 너무 늦은 거죠.” 바로 생각하기, 부담 속에서 생각하기가 생명인 것. 핸들을 돌려 시스템에 동력을 공급하는 것 외에도, 허튼의 임무는 버튼을 눌러 수중익선을 제어하는 것이어서 그에게는 정확히 이를 수행할 명석한 머리가 요구된다. 이걸 잘못하면 보트는 수면 아래로 돌진할 수 있고, 그러면 게임은 끝이다.스콧은 레이스 동안 명령을 내릴 전략가 역할을 맡는데 그래서 그는 두 가지 일에 동시에 매진해야 한다. 하나는 그라인딩이라는 체력을 요하는 일이고 또 하나는 적과의 두뇌게임을 수행하며 승리로 이끄는 결정사항을 후미에서 키를 잡고 있는 그의 보스, 벤 에인슬리 경에게 전하는 일이다. “일종의 균형잡기에요.” 스콧의 말이다. “완전히 머리를 아래로 숙여야 하는 상황이 있을 거에요. 왜냐면 시스템에 동력을 공급하여 확실히 보트를 움직이게 하는 것이 우선이니까요. 그런가 하면 제가 잠시 물러나고 다른 친구들이 육체 노동을 담당해야 할 상황이 있을 거고요. 그때 제 일은 주위를 둘러보고 우리가 잘 가고 있는지 확인하는 일이죠.” 힘이 넘치는 스콧조차도 버뮤다에 있는 이들의 기지에서 오늘 오후에 있을 윌리엄즈가 준비해놓은 고문을 생각하면 표정이 어두워진다. “칠판에 적힌 것, 그리고 한 시간 동안 우리가 해야 하는 숫자를 보니, 오후에 해야 하는 과제가 약간 두렵게 느껴지네요. 솔직히 말하면요.” 오래된 군대의 모토, “훈련은 힘들게, 전투는 쉽게’라는 말이 떠오른다. 훈련이 고되게 느껴지지 않는다면, 아메리카 컵 우승을 향한 전투는 더욱 고될 것이다. 어찌되었든 영국은 1851년 이래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이 트로피를 거머쥐지 못하고 시도만 해왔다. 이것이 역사이고, 랜드로버 바 선수들로 하여금 가혹하지만 필요한 트레이닝 체제에서 기진맥진할 정도로 계속 훈련 받게 만드는 그들의 동기이기도 하다. 41

 

Land Rover

<원라이프> 매거진

 

랜드로버 매거진 <원라이프>는 한계를 뛰어넘는 내적 강인함, 그리고 개척정신을 담고 있는 전 세계 곳곳의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다.

랜드로버는 고객님들과 함께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갑니다. 원라이프 매거진 최신호는 랜드로버의 철학을 대변하는 특별하고 획기적인 이야기와 사진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국의 친환경 혁신가부터 그리스에서의 모델 테스트, 그리고 독일의 모더니스트 건축가까지 전세계 곳곳으로부터의 다양한 인사이트를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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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guar Land Rover Limited: Registered office: Abbey Road, Whitley, Coventry CV3 4LF. Registered in England No: 1672070

상기 연비는 제조사가 국내 법률에 따라 공식적인 인증을 통해 얻은 결과입니다. 단, 차량의 실제 연료 소비량은 운전자 및 주행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해당 수치는 비교 목적으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상기 정보, 제원, 이미지들은 실제 국내 적용 사양과 상이할 수 있으며 성능 개선을 위하여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모델별 옵션 적용 사항은 가까운 재규어 랜드로버 공식 딜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