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4 years ago

2019년 5월

  • Text
  • Schnabel
  • Edition
  • Onelife
  • Innovation
  • Pioneers
  • Rover

HERITAGE 2년 전

HERITAGE 2년 전 시작된 랜드로버 클래식 웍스의 리본(복원) 프로그램은 디테일의 중시, 뿌리 깊은 애착이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좋은 사례다. 이 프로그램의 목적은 랜드로버 역사상 출현했던 이정표적 차량을 찾아내고 지상에 올린 뒤, 완전하며 원형 그대로인 공장 사양으로 차량을 복원하는 것이다. 잔존 부품 상태를 향상시키는 작업과 새 부품을 정밀하게 엔지니어링하는 작업을 결합시켜야 하는 고난도 작업이다. 랜드로버 차량은 본래 ‘어디든지 가는’ 차량이었다. 따라서 리본 프로그램에 기증될 차량들은 가장 높은 봉우리부터 가장 낮은 계곡까지, 도심부터 무인 전초기지까지, 극한의 열대 지방부터 한대 지방까지, 말 그대로 지구 어디에서든 나타날 수 있다. 이건 하나의 문제인 걸까? 아니면 랜드로버 마니아로서는 평생에 한 번 찾아올 만한 꿈 같은 기회일까? “물론 후자이지요.” 클래식 웍스 캘럼 맥케그니(Calum McKechnie) 의 말이다. “우리 직원들은 랜드로버 마니아들이예요. 너트와 볼트, 패널 하나 하나까지 속속들이 다 알고 있는 분들이죠. 루마니아의 한 우사에서 디펜더 차량을 빼내야 하든, 히말라야 산 중턱에 복원이 필요한 레인지로버가 있든 도움을 주겠다는 자원봉사자들이 언제나 줄을 서고 REDEMPTION SONG 클래식 웍스의 리본 팀이 흥미를 자아내는 고색 창연한 레인지로버 한 대를 발견했다. 그것은 별빛 같은 음악의 역사를 내부에 숨겨놓고 있는 차량이었다...... STORY D A N D R A G E 있고요.” 리본 프로그램에 기증되는 차량 대다수는 스토리가 있는 차량들이다. 시리즈 랜드로버 모델의 경우, 약간 페인트 변경을 한 것부터 집에서 손수 맞춤변형을 한 것까지 스토리는 다양하다. 차량 섀시를 아예 다른 용도의 차량으로, 심지어는 소방차, 이동식 도서관 차량, 음식공급용 밴으로 완전히 개조한 경우도 있었다. 그런데 최근 발견된 어느 차량 한대는 클래식 웤스 팀의 최고 베테랑들까지도 매혹시킨 스토리를 숨기고 있었다. 특히 레게와 루트 음악에 관심이 있는 이들이 매혹되었다. “모든 것은 1980년 모델인 투 도어 레인지로버 한 대가 있다는 소식이 들렸을 때 시작되었어요. 그건 매우 특이한 역사가 있는 차량이었죠.” 멕케그니의 말이다. “솔리헐 공장에서 제작된 후 독일로 수출된 차량이죠. 그런데 그 다음에 다시 다른 곳으로 이동했는데 이번엔 자메이카였어요. 그곳에서 차량의 색상은 마사이 레드에서 블랙, 블루, 그린 혼합으로 바뀌었죠. 그 뒤 자메이카와 영국 사이를 정기적으로 오갔고요.” “이 차량에 대한 우리의 관심은 깊어져서 차량 소유권의 역사를 파고들 정도였죠. 원본 등록 서류에 로버트 네스타 말리(Robert Nesta Marley)라는 이름이 적혀 있더군요. 그러니까 우리는 밥 말리(Bob Marley)의 레인지로버를 발견한 것이었어요.” 아마도 연예 관계 같은 건 전혀 아니었겠지만, 말리와 랜드로버 간의 관계는 꽤나 깊은 것이었다. 말리의 다른 랜드로버인 1976년 모델 PHOTO: GETTY IMAGES/DENIS O´REGAN/CONTRIBUTOR 66

67

 

Land Rover

랜드로버는 매거진

 

랜드로버는 우리를 앞으로 나가게 해주는 내면의 힘과 추진력을 기념하기 위해 전 세계의 영향력 있는 스토리를 매거진에 담았습니다.

랜드로버는 가장 성능이 좋은 자동차를 의미할 뿐만 아니라, 풍부한 호기심과 탐구심, 경이로움으로 삶의 모든 모험을 즐기는 마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번 호에서는 빙하기 때부터 지구상에 존재하였으며, 현재 네덜란드 해안가에서 살고 있는 생명체를 디스커버리 기사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레인지로버 이보크를 타고 캘리포니아로 여행을 떠나 혁신적인 지속 가능 건축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Jaguar Land Rover Limited: Registered office: Abbey Road, Whitley, Coventry CV3 4LF. Registered in England No: 1672070

상기 정보, 제원, 이미지들은 실제 국내 적용 사양과 상이할 수 있으며 성능 개선을 위하여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모델별 옵션 적용 사항은 가까운 재규어 랜드로버 공식 딜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