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ws
4 years ago

2019년 5월

  • Text
  • Schnabel
  • Edition
  • Onelife
  • Innovation
  • Pioneers
  • Rover

OFFTRACK A R E W E T H E

OFFTRACK A R E W E T H E R E Y E T ? 크고 작은 재미난 여정에 디스커버리는 믿음직한 동료라는 것이 모험가 벤 손더스의 생각이다 성인이 된 이후로 극 지방의 언저리에서 썰매를 끌며 오래도록 세월을 보내는 기간 내내, 나도 모르게 어떤 신화를 지속시켰던 건 아닐까 하는 두려운 마음이 든다. 북극권을 가로지르거나 불모지 남극 고원 땅을 조금이라도 밟지 않는 여행은, 진정한 모험으로서는 자격 상실이라는 신화 말이다. 하지만 진실은, 내가 빙판 위에서 보낸 모든 시간 전에는 그보다 한참 많은, 훨씬 덜 매력적인 준비 및 훈련 시간이 선행되었다는 것이다. 오늘날 극지 탐험가의 경우, 썰매 현장에서 보내는 시간 대비 소프트웨어를 다루며 보내는 시간의 비율이 아마도 1:1에 가깝지 않을까 싶다. 그런데 이 직업의 한 가지 특혜는 통근거리였다. 2013년 남극대륙을 향해 떠날 채비를 했을 당시 (단 둘이서 3000km에 가까운 남극 원정을 시작해 도보로 하는 최장 거리의 극지 여행 기록을 수립했던 때의 일.) 나는 런던에 있는 자그마한 아파트에서 내 개와 함께 살고 있었다. 배터시 파크 (Battersea Park)는 공포스러운 비어드모어 빙하(Beardmore Glacier) 등반 용 훈련에 최적의 장소는 아니었고, 따라서 준비를 마치는 데는 한 두 차례 이상의 로드 트립이 필요했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차량은 올해 30주년을 맞이한다. 즉, 지구와 인간의 한계를 향한 탐험의, 탐사의 30년 여정이 완성되는 해다. 이 차량을 소유했던 10년간 난 웨일스, 더 레이크 디스트릭트, 스코틀랜드, 알프스, 심지어 아이슬란드의 언덕, 습지, 고지대 초원, 고원, 계곡들에서 진행되었던 훈련 여행을 하며 6자리수 마일의 거리를 이동하는 기록을 세웠다. 여정 중간 중간에 ‘디스코(디스커버리)’는 잘 차려 입은 나를 후원자들과의 미팅에, 또한 검은색 넥타이를 매고 자선단체 참여를 독려해야 하는 연설 현장에 데려다 주었다. 내 탐험 역사의 묘한 역설 중 하나는, 가장 큰 목표를 달성했을 때 기이하게도 절정의 짜릿함과는 반대되는 감정에 휩싸였다는 것이다. 나는 남과 북의 극지에 홀로 스키를 타고 도착했고, 섀클턴(Shackleton)의 기록을 깬 남극 여정도 홀로 완주했다. 결승점에 도착했을 때 불꽃놀이 같은 건 없었다. 피로, 안도감, 현실세계로 돌아가야 한다는 사실에 대한 막연한 염증이 묘하게 뒤범벅된 감정이 있었을 뿐. 여행이란 목적지가 아니라 중요한 부분일 뿐이라는 속담에는 분명 진리가 담겨 있다. 내가 가장 사랑했던 건 바로 이러한 긴 여행들이다. 한 대의 랜드로버, 진흙이 붙은 보행자용 부츠와 배낭을 착용한 친구들, 부츠를 신은 젖은 개 한 마리, 차 한 병, 언덕 한 두 개를 걸어 오르려는 계획과 함께 했던 모험들 말이다. 그리고 앞으로 몇 년 간 분명 지상에서 가장 높은 지역을 다시 탐험하게 될 테지만, 나는 친구들과 함께 높은 지대로의 로드 트립도 더 많이 하겠다고 스스로에게 약속했다. 또한 소프트웨어를 다루는 데는 시간을 덜 쓰겠다고... PHOTOGRAPHY: XISCO FUSTER 78

CASTROL EDGE PROFESSIONAL THE MOST DEMANDING ENVIRONMENT ON EARTH UNDER THE BONNET OF YOUR LAND ROVER 최고의효율성, 그어느때보다적은배출량그리고랜드로버의전설적인퍼포먼스까지. 이제껏 랜드로버엔진에이렇게많은것을요구한적은없었습니다. 랜드로버와공동설계한캐스트롤 엣지프로페셔널(Castrol EDGE Professional)은저희가유일하게추천하는윤활유입니다. 엔진에가해지는그어떤거친요구도손쉽게충족할수있도록특별제작된이제품은당신의 차량이최대의성능을발휘할수있도록도와줄것입니다. 모든랜드로버의오너가알고있듯최고난도의조건에서원만하게주행하기위해서는그에걸맞은 완벽한도구가필요합니다. 가까운랜드로버공식리테일러전시장에서캐스트롤엣지프로페셔널을만나보세요.

 

Land Rover

랜드로버는 매거진

 

랜드로버는 우리를 앞으로 나가게 해주는 내면의 힘과 추진력을 기념하기 위해 전 세계의 영향력 있는 스토리를 매거진에 담았습니다.

랜드로버는 가장 성능이 좋은 자동차를 의미할 뿐만 아니라, 풍부한 호기심과 탐구심, 경이로움으로 삶의 모든 모험을 즐기는 마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번 호에서는 빙하기 때부터 지구상에 존재하였으며, 현재 네덜란드 해안가에서 살고 있는 생명체를 디스커버리 기사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레인지로버 이보크를 타고 캘리포니아로 여행을 떠나 혁신적인 지속 가능 건축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Jaguar Land Rover Limited: Registered office: Abbey Road, Whitley, Coventry CV3 4LF. Registered in England No: 1672070

상기 정보, 제원, 이미지들은 실제 국내 적용 사양과 상이할 수 있으며 성능 개선을 위하여 사전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모델별 옵션 적용 사항은 가까운 재규어 랜드로버 공식 딜러 전시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