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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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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도를 탄다는 것

파도를 탄다는 것 TERJE LAMONT, 겨우 4살에 트라예 라몽은 스노우보딩에 필요한 놀라운 재능을 발달시키고 있다. 수많은 선배 경험자들의 능력을 초월하는 보드 제어 능력을 지니고 있는데, 벌써 1년의 8개월을 눈에서 보내고 있고, 새로운 스킬을 계속 습득하고 있다. “테르예는 언제나 겁이 없었죠.” 아빠이자 스노우보더이기도 한 브로디 라몽의 말이다. “그가 얼마나 민첩하고 강한지 곧바로 알아챘죠. 태어났을 때 이미 2주는 된 아이의 힘과 조정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의사 선생님들이 이야기했을 정도에요. 그러니까 그렇게 본다면 그는 언제나 특별한 아이였죠.” 브로디는 “분명 테르예의 DNA에는 모험 관련 인자가” 존재한다고, 또 테르예가 “언제나 폭죽처럼 펑펑 터지는 존 재”였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동시에 그는 자신의 영향을, 무엇보다도 전념의 중요성을 인정한다. “제 생각엔, 누군가를 위대하게 만드는 건 이 모든 것의 적절한 조합이에요. 모차 르트에게는 선천적인 재능이 있었죠. 하지만 여전히 열심히 훈련했기에 훗날의 자기 자신이 된 거겠죠. 집중, 전념, 환경, 유전, 이 모든 것이 역할을 합니다.” 테르예의 입장에서는 갑작스러운 변화를 걱정하기에는 아직 너무 어리다. 그저 눈에서 즐겁게 노는 것이 지금으로서는 충분한 동력으로 보인다. 하지만 그는 자신에게 재능이 있음을 자각하고 있다고 브로디는 말한다. 브로디의 전언이다. “녀석 은 자기가 스노우보딩을 정말 잘 한다는 사실을 알죠. 그리고 다른 아이들이 자기가 하는 것을 하지 못한다는 것도요. 하지만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건, 테르예가 그걸 좋아한다는 것이죠. 스노우보딩이 그를 행복하게 한다는 것 말이에요.” 위에서부터시계방향: 테르예라몽은대부분의 성인들보다스노우보드를 더잘탄다. 그리고그는 이제겨우 4살이다. 58

최고에게서 배우다 왼쪽: 리들리경의아들인제이크 스콧역시감독에재능이있다. 하지만그는고된작업의가치 역시배웠다. 제이크 스콧은 올해 51세다. 그는 “모든 이들이 예술적 향기를 느끼는 창의적인 작업 환경을 집 안에” 만든 데는 아버지와 삼촌의 공이 컸다고 이야기한다. 어릴 때 제이크와 그의 형제들인 조단, 루크는 영화 세트장에서 나이 든 스콧 형제들이 작업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시간을 보내곤 했다. 하지만 젊은 제이크의 가슴에 영화에 대한 관심을 불 지핀 건, 아버지나 삼촌의 영화들이라기보다는 또 다른 전설적 감독이었다. “런던 소호의 작은 스튜디오에서 아버지가 스크리닝 작업을 하던 모습을 기억하고 있어요. 아버지의 감독 아래 제작 중이던 영화에 필요한 준비 작업이었죠. 그 영화는 바로 베르너 헤어조그의 였어요. 그해 여름휴가 때로 기억하는데, 어느 수요일 아침 우리는 그 영화를 보러 갔죠. 그리고 그 영화는 내 영화관을 송두리째 바꾸어버렸죠. 어린 가슴 깊숙이 이 영화가 스며들었음이 분명해요. 그해 여름의 나머지를 이 영화의 스타들인 클라우스 킨스키와 헬레나 로조를 그리는 데 전부 보내버렸으니까요. 그 영화는 정말로 저를 움직였죠.” 스콧 DNA 이처럼 적절한 환경 그리고 그 환경에서 어린 시절 받았던 강렬한 인상. 스콧이 자신만의 영화를 만들어가는 영화감독의 길을 걷게 된 모든 계기의 원천은 바로 이것이었을 것이다. 하지만, 남들이 말하듯, 그는 정말로 영화를 만들려고 태어난 것일까? 유명한 스콧 가의 재능이 필연적인 힘으로 그를 감독으로 가는 길로 밀었던 걸까? 스콧 자신의 대답은 ‘글쎄요, 아마도요’다. 울림이 있는 대답이다. “’스콧 DNA’ 같은 무언가가 분명 있긴 하죠.” 스콧의 말이다. “스콧 가 사람들 모두에게는 시각적으로 자신을 생각하고 표현하는 불가사의한 능력이 있어요. GREAT SCOTT 정말 괴상한 일이죠. 부모님, 삼촌, 형제들 모두에게 이 능력이 있어요. 할아버지 는 꽤 재능 있는 아마추어 화가였고요. 증조부는 영국 최초의 시네마 중 한 곳을 운영했죠. 내 아들 녀석 그리고 딸아이를 보면, 그 아이들도 믿기지 않을 정도로 재능 있단 말이에요. 무언가가 가족에, 우리의 피에 흐르고 있음이 분명하긴 해요.” 하지만 재능이나 어린 시절의 조건만이 만사를 결정하는 건 아니다. 알맞은 환경 속에서 재능을 발하며 자라나는 것. 바로 그것이 ‘나도 잘 모르겠어요’라고 말하는 창의형 인간의 계발에 필요한 사전 요건이 되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진정한 재능은 오로지 고된 작업이나 훈련과 같은 고전적인 무언가를 통해서만 감독으로 가는 길은 언제나 제이크 스콧에게 널리 열려 있었다. 그의 아버지 빛을 발한다고 스콧은 주장한다. 리들리 스콧 경은 , 같은 컬트 대작을 감독했고, 그의 삼촌인 토니 역시 80년대 클래식인 을 감독한 인물이다. 하지만 데뷔를 향한 제이크 스콧의 길은, 사람들의 생각만큼, 곧장 뻗어 있었던 건 아니었다. “하고 있는 일에 전력을 다해야만 하죠. 그렇지 않으면 아무 결실도 얻지 못할 걸요. 올림픽을 보면, 매우 특별한 재능을 지닌 사람들이 있잖아요. 의심할 여지 가 없죠. 하지만 그들 역시 수만 시간 동안 고된 훈련을 했어요. 거장 피아니스트 “필름 제작으로 선회하기 전에 정말 많은 분야에서 제 운을 살펴봤어요. 음악, 페인팅, 드로잉, 정말 많은 분야에서 일했죠.” 스콧의 이야기다. “시각적 표현에 제가 재능이 있었다는 건 어릴 적부터 알았어요. 꼬마 아이였을 때 많이도 라고 해서 이상할 건 없지만, 반드시 무언가를 해야만 그렇게 될 수 있죠. 그 반대 를 살펴볼까요? 타고난 재능은 매우 뛰어나지만, 앉아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들이 아주 많죠.” 그렸으니까요. 아빠랑 삼촌이랑 스토리보드 작업을 하곤 했죠. 하지만 이러한 길은 나를 영화로 이끌고 간 길이라기보다는 무언가의 너머로 날 계속 연결해준 길이었어요. 저는 그림 그리기를 좋아했고, 드로잉은 영화인들의 작업 중 큰 부분이죠. 그러니까 가족이 모두 함께 그림 그린다는 건 퍽 자연스러운 일이었어요.” “스콧 가 사람들인 우리는 늘 실행하는 데 능해요. 일종의 북쪽 사람들의, ‘일단 해보자는 태도’죠. 그러니까 선천적 재능이 힘을 발휘한다는 생각에도 무언가 경청할 만한 점이 있지만, 바로 이러한 태도야말로 스콧 가 사람들이 지닌 가장 큰 재능일 거에요. 일어나서 곧바로 실행해버리는 능력 말이에요.” 59

 

Land Rover

랜드로버는 매거진

 

랜드로버는 우리를 앞으로 나가게 해주는 내면의 힘과 추진력을 기념하기 위해 전 세계의 영향력 있는 스토리를 매거진에 담았습니다.

랜드로버는 가장 성능이 좋은 자동차를 의미할 뿐만 아니라, 풍부한 호기심과 탐구심, 경이로움으로 삶의 모든 모험을 즐기는 마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번 호에서는 빙하기 때부터 지구상에 존재하였으며, 현재 네덜란드 해안가에서 살고 있는 생명체를 디스커버리 기사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레인지로버 이보크를 타고 캘리포니아로 여행을 떠나 혁신적인 지속 가능 건축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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